2/9 흑자인생 적자인생(대상10:13~1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명교회 작성일20-02-21 17:45 조회480회 댓글0건

본문

*예수 믿는 우리는  복받는자: 흑자인생인가?   복받지 못하는 자: 적자인생인가?  

 이것은~~ 예수를 믿는 자와 믿지 아니 하는 자로 나뉘는 것이 아니고   마25장 10~ 천국에는 마치 등과 기름을 준비한 다섯처녀와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다섯처녀와 같다.

 슬기로운 5섯처녀는 따로 그릇에 기름을 준비했는데 미련한 다섯은 따로  기름을 준비 못해 언제 올지 모를 신랑을 맞이하지 못하는 것처럼 .

나는 어떠한가? 나는 말씀과 성령으로 준비된 자인가?

*다윗과 사울은 둘 다 하나님을 알고 믿는 자들이었고 둘 다 하나님께서 왕으로 세우셨다.

사울은 잘생기고 효자였고 이스라엘백성이 왕을 달라할때 하나님께서 처음 세운 초대 왕이며 왕으로 세워졌을 때는  겸손하였다.

또 한사람 다윗은 이새의 8명의 아들중 형들보다 뛰어난 외모도 소유하지 못하였고  그는 양을 치는 목동이었다.

그러나 다윗은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생명걸고 자신의 양 들을 지켜 하나님의 예선에 들었던 사람이였다.

 그런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이루리라  하시고 기름부어 왕으로 세우셨다.  

두사람의 삶을 비교하면서

과연 적자인생과 흑자인생의 차이는 무엇일까?

적자인생 흑자인생의 원인?

1. 말씀을 받는 태도가 달랐다 <사울> (사무엘상15:10~11) 하나님께서 사울 세우심을 후회하심- 하나님 말씀을 들으나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고 따르지 아니했기때문.

(사무엘상15:22~23) 사울이 하나님의 말씀을 버렸기에 하나님께서도 사울을 버리시는 적자인생이 되었다.

하나님은 말씀을 듣고 행함이 있는자를 사랑하신다.

<다윗> (사무엘상16:7) 하나님은 외모를 보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신다. (시편19:10~11) 꿀송이보다 단 말씀. 하나님을 의지하여 골리앗과 싸운 다윗. 기적인생이 되려면 내가 바뀌어지고 말씀에 순종할때  흑자인생이 된다.

2. 말씀을 받는 마음이 어떠했나? 마음의 중심이 어디있나! <사울> (역대상10:13) 하나님께 묻지 않고 신접한 자를 찾아감. 사울이 하나님앞에 버림받았으므로 무당을 찾아감.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이면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 인본주의가 아닌 신본주의로 살아야 한다.

<다윗> 문제가 있을 때마다 나단선지자를 찾아갔다. 나단의 책망에 침상이 썩을 정도로 회개한 다윗. 다윗은 하나님께 물어 여쭈어 행한자.. 기도하는 자세가 있었다.

우리가 흑자인생이 되려면?

말씀으로 돌아가야 한다.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 내뜻대로가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해야한다.

   우리 인생의 해답은 오직예수! 하나님 마음에 합한자가 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