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주님 내안에 (요한계시록 3:20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명교회 작성일20-03-09 19:49 조회513회 댓글0건

본문

*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왜 믿음이 없고 은혜가 안되며 말씀과 삶이 따로일까?


* 내 안에는 또 하나의 나, 그리스도, 죄 3가지가 살고있다.

 

● 내가 살고있는 나는 어떤사람인가?
우리 인생은 의.식.주를 위해 산다. 내가 사는 삶은 어떠한 삶인가? (요한1서 2장 15~17절)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은 세상으로 부터 온 것이다.
*육신의 정욕 - 남에게 보이기 위해 살아가는 것, 타락한 인간에게서 나오는 갈망이다.

                     로마서에 보면 육신의 정욕이 일으키는 죄는 음란, 불의, 탐욕,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 비방, 교만, 무자비, 게으름이다.
*안목의 정욕 - 눈에 보이는 대로 하는 것. 밧세바를 본 다윗의 간음, 물질에 대한 탐욕
*이생의 자랑 - 남들에게 잘 보이려 자랑하는 것. 인정해주지 않으면 속상하고 아프다.

 

○ 내가 살고있는 나에게는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이 있다. 또한 우리 안에 지,정,의(생각,감정,의지의 기능)가 있다.

    내가 나로 살게되면 내 생각이 느끼는대로 내가 하고싶은대로 살게된다.

 

● 주님이 내 안에 살게 되시면?
*(요한계시록 3장 20절) 가장 큰 영광이자 축복.
*주님이 내 안에 계시면 우리는 무엇을 얻나?
(요한복음 10장 9~10절) 주님이 오신것은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히 얻게하려는 것이다. 주님이 내 안에 계시면 생명을 얻는다.

반대로 내가 살고있는 나는 건강, 물질, 생명 등을 도적에게 도적질 당한다. 나로 살게되면 이 땅의 것들이 나를 장악하게 되어 힘들고 어려우나

주님이 나에게 오시면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게 되면서 기쁨과 감사와 즐거움이 회복된다.

 

○ 내가 예수님으로 살게되면 나타나지는 현상은?
*(빌립보서 1장 20절) 내 안에서 주님으로 살아가고 싶어한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신다.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 생의 자랑을 추구하며 살던 삶이 하나씩 버려지는 삶이 된다.

 

○ 어떻게 우리가 그리스도로 살아갈 수 있는가?
*육체는 나를 담고있는 그릇. 하나님은 우리에게 영혼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다. 말을 통해 우리 영혼이 나타나게 되는데 우리는 말을 통해 영향을 많이 받는다.

주님도 말을 통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다(요한복음 6장 63절).

*주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들어오고 우리가 말씀을 받을 때 말씀이 내 속에서 역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첫째는 아멘이다. 아멘은 내 생각을 내려놓고 하나님 생각을 내 안에 넣는 것이다. 말씀을 들을 때 우리 영혼이  소생한다.

하나님 말씀이 우리 안에 들어오면 말을 통해 지,정,의 기능들이 바꿔지게 된다.

아멘하며 말씀을 받을 때 우리가 주님과 연합하게 되고 동행하며 살아가게 된다. 하나님 말씀이 내 안에 들어오게되면 가치있는 사람이 된다.

(요한복음 10장 35절) 하나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베드로 후서에서도 우리는 신의 성품에 참여한 자라 하심.

하나님 말씀을 받고 말씀이 내 안에서 역사할 때 지금까지 살아왔던 내 감정, 내 생각, 내 의지는 다 내려놓게 되고

하나님 말씀으로 살게되니 우리 존재가치가 존귀한 자로 바꿔지게 된다. 가치있는 사람이 된다.
하나님 말씀을 받고 내 안에 생명이 들어가면 내 생각을 십자가에 내려놓고 그때부터 주님으로 살아가게 된다. 그럴 때 우리는 가장 가치있는 존귀한 인생이 된다. 

 

○그런데 말씀이 안들려지는 이유는?
*  내 생각, 내 의지, 내 감정이 강하기 때문이다. 주님 말씀이 내 안에 안들어오면 (시편 107장 10~11절)  안되는 인생, 묶여있는 인생, 힘든 인생일 수밖에 없다.

하나님 말씀을 들을 때 거역하고 아멘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은 내 지,정.의가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내 지,정,의를 내려놓는 순간.. 하나님 말씀을 내 안에서 아멘으로 받아들이면...우리는 존귀하고 가치있으며 소망이 있고 믿음이 있게된다. 

주님이 내 안에 온전히 거하는 예명식구들 되길 소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