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 반드시 될 일 (계 1 : 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명교회 작성일20-03-18 21:43 조회49회 댓글0건

본문

* 요한계시록의 저자 - 사도 요한 (밧모섬 유배지에서 쓰여졌다.)
* 요한계시록의 기록연대 - 로마 도미시안 황제 통치시절
* 요한계시록의 수신자 - 아시아에 있는 일곱교회

 (일곱교회에만 특별히 쓴 것은 아니다. 일곱교회라고 지칭한 이유는 일곱은 완전수이기에 완전함을 상징한 것이며 모든교회에 수신한 것이다. 우리도 수신자다.)
* 요한계시록의 역사적인 배경 - 로마가 전 세계를 지배하고 있던 당시 로마의 정신을 하나로 통일하기 위해 피정복국가 백성에게 로마황제를 신처럼 섬기도록 하였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이 따르지 않자 잔인한 고문과 핍박을 하였고 견디다못해 지하땅굴 카타콤에 들어가 주님을 고대하며 예배드리기 시작하였다.
*  요한계시록의 기록목적 - 로마로부터 혹독한 핍박을 받던 자들이 주님이 언제오시는지 기다릴 때 사도요한이 환상을 보게되고 요한계시록을 쓰게되었다.
(감추었던 계시 -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교회는 승리할 것이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토록 살게된다.

그러니 낙심말고 참고 기다려라. 믿음을 지키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로마의 핍박가운데 있는 교인들에게 위로하고 격려하며 신앙을 돈독히 하기위해 이 서신이 기록된 것이다.)

* (골로새서 1 : 26~27) 비밀은 예수그리스도시며 예수그리스도는 우리 영광의 소망이시다.
* (계 1 : 1)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라. (계시는 깨우쳐 보이는 것. 감춘 것을 드러내는 것)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에 대해 열어주신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계시는 무엇인가? (히 1: 1~2) 하나님께서 구약에서 약속하신 것과 약속하신 대로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대속을 이루게 하신것이 하나님의 계시다.

* 앞으로 될 일에 대해 계시를 주셨다.
* 주님이 속히 오신다.(계 1 : 4~7 )
* (요한복음 5 : 39) 예수님에 대해 증거하는것이 성경이다.
* (계 1 : 3) 계시록의 말씀을 가까이 하면 시대를 알고 경건을 유지하고 종말을 생각하게 된다. 말씀을 듣고 읽고 지켜 행해야한다.

성경을 읽는것도 중요하지만 들어야 한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깨달은것을 지키는것이 복이다.

유혹이 있을수 있으나 지키는 자는 바꿔지고 지키는것이 복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